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LG전자, 스마트 오디오에 '구글 캐스트' 탑재

기사승인 2015.04.14  11:03:31

공유
default_news_ad1
   

LG전자는 기존에 출시된 스마트 오디오(NP8740, NP8540, NP8340)와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제품이 구글 캐스트(Google Cas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구글 캐스트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뒤 와이파이로 무선 스피커에 연결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존에는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무선 스피커에 연결했다.

와이파이로 스피커에 연결되면 고용량ㆍ고음질의 음악 재생이 가능하고 음악을 들으면서 전화나 문자메시지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음악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에서 구글 캐스트 버튼을 누르고 스마트 오디오를 선택하면 된다. 스마트폰이 오디오를 컨트롤하는 리모컨 역할을 하는 셈이다.

구글 캐스트는 이달 중 안드로이드 혹은 iOS 운영체제 탑재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벅스(Bugs), 튠인(TuneIn), 디저(Deezer), 엔피알원(NPROne), 비욘드팟(BeyondPod) 등의 스트리밍 업체가 구글 캐스트를 지원한다.

LG전자는 기존 스마트 오디오 및 와이파이 사운드바 구입 고객에게 별도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구글 캐스트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press@whowired.com

<저작권자 © 후와이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