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IBM, 스펙 벗어난 새로운 신입공채 제도 '와일드 블루' 도입

기사승인 2015.04.15  09:23:35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IBM이 직무 중심의 인턴십과 연계된 새로운 신입사원 채용 프로그램인 ‘와일드 블루(Wild Blue)’를 도입한다.  
  
와일드 블루는 학교, 학점, 나이, 성별 등 스펙 중심의 채용방식에서 벗어나 직무별 특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IBM의 미래 글로벌 리더를 조기에 양성하기 위한 채용 제도다.
  
한국IBM은 이를 위해 채용 과정에서 글로벌 선도 기업의 실무 경험 및 조직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또 IBM 비즈니스 분야별 전문가의 커리어 멘토링을 비롯해 신입사원 입사 후 직무별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채용설명회부터 각 모집분야 별 주요 직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커리어 투어’를 실시한다. 채용설명회, 인턴십, 신입사원 채용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조기에 직무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여의도 IFC III에 위치한 한국IBM 신사옥에서 진행되는 채용설명회의 커리어 투어는 4개의 주요직무 그룹으로 나눠 진행된다.
  
모집 직무는 컨설턴트, 영업,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IT 테크니션 총 4개 분야다. 응시 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기졸업자 또는 2015년 8월, 2016년 2월 졸업 예정자로서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어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13일부터 27일까지 한국IBM 공식 채용 홈페이지(http://ibm.intojob.co.kr)를 통해 가능하다. 지원자들은 5월 중순 직무 적성전형, 5월 말 영어 전형, 6월 초 면접 전형을 거치며 인턴십 시작은 7월 초로 예정돼 있다. 인턴십은 컨설턴트의 경우 3개월, 다른 직무는 5~6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press@whowired.com

<저작권자 © 후와이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