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LG전자, 곡면 디자인의 보급형 스마트폰 'LG 볼트' 출시

기사승인 2015.04.15  11:09:48

공유
default_news_ad1
   
 

LG전자가 곡면 디자인이 적용된 보급형 스마트폰 'LG[003550] 볼트(Volt)'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17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스마트폰은 LG전자가 올해 국내에 내놓은 첫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지난 3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5'에서 공개한 보급형 라인업 4종 가운데 'LG 스피릿(Spirit)'과 같은 제품이다. 출고가는 20만원 중후반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는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 적용해왔던 곡면 디자인과 UX(사용자 경험)를 'LG 볼트'에 대거 탑재했다.

먼저 3000R의 부드러운 곡률을 디스플레이에 담아 세련된 곡선미와 편안한 그립감을 살렸다. 터치센서와 LCD를 통합하는 '인셀터치(In-cell Touch)' 기술을 통해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를 구현해 터치감도 향상됐다. 

G시리즈의 대표 UX인 '제스처 샷', '글랜스 뷰' 기능도 탑재했다. 제스처 샷은 셀카 촬영 시 스마트폰 화면을 향해 손바닥을 펼쳤다가 주먹을 쥐면 3초 후 자동으로 촬영되는 기능이다. 최근 셀카봉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손바닥을 인식할 수 있는 거리를 1.5m까지 확대했다. 글랜스 뷰는 화면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화면 상단을 터치한 뒤 살짝 끌어내리면 시간, 메시지, 부재중전화 등의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운영체제로는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롤리팝이 적용됐다. 또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서비스 '폴라리스 오피스'를 탑재해 2년 동안 10GB의 클라우드 저장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소비자는 '폴라리스 오피스'에 파일을 저장해 놓기만 하면 PC, 태블릿, 노트북,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에서 다시 열어 뷰어ㆍ편집기능을 쓸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press@whowired.com

<저작권자 © 후와이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